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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ERP(이하 "서비스"라 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및 고객의 권리와 그 이용조건, 절차,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note.uplus.co.kr)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전 항에 의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고객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1항,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고객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종료 후 정산이 완료된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각 상품 종류별 약관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받음으로써 고객과의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제5조의 상품 이용계약)에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 개별 이용계약서(신청서) 등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ERP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계, 인사, 급여, 물류,재고관리 등 경영관리를 위한 웹기반 솔루션
2. “고객” : 서비스 상품 구매계약을 체결하거나 구매의 의사를 표시한 자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을 의미
3. “서비스 이용료”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가 고객에게 매월 징수하는 이용료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상품의 종류)
① 서비스의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RP :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 인사, 급여, 물류, 재고 관리를 위한 재고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웹에 접속하여 ID,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인증을 거친 뒤 사용
② 제1항 각 호의 상품에 관한 세부사항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③ 상품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는 제1항의 상품 이외의 새로운 상품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은 본 약관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신규 상품 제공에 필요한 세부 이용약관은 각 상품 신청 시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본 약관과 상이한 내용은 상품별 세부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6 조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청약(서비스 이용 신청서 및 관련 서류의 제출)과 회사의 승낙 후, 개통작업이 완료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신청)
①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note.uplus.co.kr)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에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온라인 신청 등)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서(소정양식)
2.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3.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요청하는 자료
③ 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자가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개통 및 개통거부)
①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개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통거부사유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전화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1.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3. 음란물 또는 이적물의 배포,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4. 개인 신청자의 경우 신청자 나이가 만19세 미만인 경우(단, 서비스 별 나이제한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별도서비스 규정을 따릅니다)
5. 회사에 통신요금의 미납이 있거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5조의 신용정보집중기관에 통신서비스 요금을 체납하여 연체자로 등록되어 있거나 서비스의 부정 사용이 우려되어 이용 정지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 및 개통이 곤란한 경우 제 3 장 요금

제 9 조 (요금의 종류)
서비스 이용료의 요금항목별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으며 요금은 [별표1. 요금기준]에 따릅니다.
1. 초기비용(가입비, 초기설치비 등) : 가입 시 최초 1회 발생하는 비용으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환경을 구축 및 교육 지원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
2. 월 이용료 : 매월1일부터 매월 말까지 사용한 서비스 이용료의 대가로 청구되는 비용

제 10 조 (요금의 계산)
① 서비스 이용료의 과금개시일은 서비스 개통일부터 입니다.
② 일할요금의 계산은 00:00부터 23:59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간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간주합니다.
③ 월 이용료의 계산은 매월 1일부터 해당월 말일까지를 1개월의 이용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해지일이 당해 해당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해당월에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이하 "일할 계산"이라 한다)합니다.
이 경우 해지일은 이용 일수에 포함시키지 아니하며, 개통일과 변경일은 이용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제 11 조 (요금의 청구 및 납입)
① 회사는 매월 15일 전 월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청구서를 고객에게 발송하며, 고객은 청구월 27일(공휴일인 경우 익일)까지 청구된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발송한 요금청구서가 고객(가족, 대리인 포함)에게 전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요금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나 기타 불이익한 결정을 하지 아니합니다. 단, 제19조 제2항의 고객의 의무 불이행으로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의해 청구한 요금을 고객 혹은 요금납입책임자가 납기일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납요금 기준 2%의 가산금이 부과되며, 미납 익월 요금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제 12 조 (요금의 할인)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에 대해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에서 적용한 할인제도가 현행법에 위반하는 경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할인 적용을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의 경우 회사는 해당고객에게 전화 또는 메일로 그 사실을 통보하며, 고객은 이에 대한 이의제기를 하지 못합니다.

제 13 조 (이의신청)
① 고객은 회사에서 제11조에 따라 발송한 청구내역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한 이의신청 결과를 접수 후 48시간 이내 이의신청 고객에게 회신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이내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고객에게 통보하고, 회사는 고객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③ 고객이 납부한 요금에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익월 요금청구서에 그 차액을 조정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조정내역은 사전에 전화 또는 메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요금 등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이용고객에게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납된 요금 납부 당시의 국민은행 정기예금 이자율을 적용한 적정한 이자를 가산하여 반환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반환요금이 발생할 경우 요금납입책임자에게만 반환합니다.
④ 회사가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는 다음 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⑤ 통신서비스 가입해지시 발생할 수 있는 과오납요금의 반환을 위하여 고객이 사용중인 전화(타 통신사 포함)로 과오납요금 발생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제 15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1. 고객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2. 정기/비정기 점검 실시계획
②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 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
③ 전항의 "재판매"라 함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신청자 이외의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16 조 (이용의 정지)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9조(고객의 의무)에 따른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스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권리(산업재산권 포함)를 침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타인의 고객번호 또는 아이디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11.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12. 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2개월 연속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1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1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15. 고객의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전송에 이용되는 경우
16. 지정한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 이내 납입하지 않는 경우
17. 지정한 요금납기일에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하고, 부도, 휴폐업, 사망하거나 월 발생요금이 담보가액을 초과한 경우
③ 회사는 고객이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정지 통보 후 30일 기간 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동안 서비스를 추가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이용정지 조치)
① 회사는 제16조(이용정지)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3일전까지 회사 홈페이지 공지,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용자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전 정지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통지를 받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정지된 날로부터 1주일 이내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정기점검 등 서비스 안전에 필수적인 사유 또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정지의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의 해지)
①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해지희망일 기준 3일전까지 회사에 서면(소정양식)으로 해지의사를 통보해야 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 상품별로 별도의 해지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해지절차를 따릅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청약임이 확인된 때
2. 기타 제16조 제2항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후 1개월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3. 고객이 제20조에서 정하는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지일 5일전까지 해당 고객에게 서면이나 유선 또는 이메일로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다만,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보된 것으로 간주하며, 사전에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에 의해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회사에 대해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⑤ 제1항 내지 제3항에 의해 서비스가 해지된 경우, 법률에 의거하여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가입자정보나 요금청구 및 수납정보 외에 고객계정 내 데이터베이스 등 모든 고객의 데이터는 완전히 삭제되며, 해당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고객은 해지를 신청하기 전이나 혹은 직권해지의 경우 고지해 드린 직권해지일 이전에 데이터를 백업 받으셔야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고객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의무와 책임

제 19 조 (회사의 의무)
①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 회사는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상품의 종류, 요금, 고객불만 처리부서 및 전화번호, 이용정지 및 직권해지 기준 등 계약의 주요 내용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설명하며, 설명하지 않은 경우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지 못합니다.
②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24시간365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 점검시간은 제외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따라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사는 요금연체와 관련하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관계기관에 고객의 채무불이행정보를 등록할 경우 해당 고객에 대해 본인여부 등 필요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단,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고지사실을 확인하지 못하였을 경우 회사는 고객 본인여부를 확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0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고객은 서비스 계약 및 이용에 필요한 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명의, 주소지 (청구처), 연락처, 운영담당자 등 서비스 신청 당시의 고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고객이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고객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고객은 자신이 서비스를 통해 타인에게 제공하는 정보 기타 모든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유출하여서는 아니 되며, 유출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⑥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타인에게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의 배상 등 모든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⑦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됩니다.
⑧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의 보호, 사용 및 처리업무 위탁)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상기 제1항에 의거 고객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고객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회사와 하이퍼링크 사이트와의 관계)
① 회사는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서비스 홈페이지(note.uplus.co.kr)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 컨텐츠 중 회사의 자체 컨텐츠가 아니고 별도로 제공처가 표기된 컨텐츠에 대해서는 모든 법적 책임이 내용을 제공한 제공처에 있으며 회사는 해당 컨텐츠에 대한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 23 조 (손해배상 범위)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접수한 시간 (또는 그 이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에는 알게 된 경우)부터 서비스 재개를 위한 가능한 조치를 취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또는 그 이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에는 알게 된 경우)로부터 계속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및 월 장애누적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대하여, 고객의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 서비스 이용료를 24로 나눈 수에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기준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③ 제1항,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간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및 이용고객의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회사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그 손해배상액은 제2항의 기준금액의 3배를 한도로 하여 고객과 협의를 통해서 결정합니다.

제 24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고객은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그 청구사유, 청구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 이내에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③ 전 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④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면책)
①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고객의 부주의나 고객 사이트 내에서 법률에 따른 의무사항인 개인정보 암호화 미비 등으로 인해 고객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4. 게시판 업로드 등 고객의 홈페이지 웹 소스 보안취약점을 통한 해킹, FTP 계정 관리 부주의로 인하거나 HTTP 기반 웹서버에 대한 공격 등 불법적인 침입에 의해 고객의 설비(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운용하는 웹사이트 포함)나 정보 등에 손실 혹은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S/W 포함)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6.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제공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으나 이용고객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장차 기대되는 이익이나 잠재 가치를 얻지 못한 경우
8. 고객이 제20조를 위반한 경우
② 회사의 책임은 서비스에 한하며, 특히 이용고객이 게시 및 보관 또는 전송한 자료나 데이터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이나 손실에 대해 개입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에는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다 하더라도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분쟁해결)
① 고객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②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고객 주소지의 관할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8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별표1. 요금기준

[서비스 별 요금표 - 단위 : 원, VAT 별도]
구분 요금항목명 무약정 1년 약정 2년 약정 3년 약정
단독 상품 가입시 설치비 200,000 200,000 200,000 200,000
월 이용료 49,000 49,000 48,500 48,000
번들 상품 가입시 설치비 200,000 200,000 200,000 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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